한 턴에 120초의 시간이 주어지며 시간을 모두 쓰게 되면 턴을 상대방에게 넘기게 됩니다.
각 유닛은 상대편의 유닛을 잡을 때마다 경험치가 상승하게 되며, 경험치가 기준 경험치를 넘어서는 경우에 레벨 업을 하게 됩니다. 레벨이 올라갈 수록 공격력, 방어력,
이동 거리 등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상대편의 고급 유닛(혹은 높은 레벨)의 유닛을 잡는 것이 더 많은 경험치를 쌓게 해줍니다.
내 턴이 되었을 때는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유닛 생산 : 하단에 있는 유닛을 터치하고 필드에 배치
유닛 이동 : 필드에 있는 유닛을 터치한 후 이동
유닛 공격 : 필드에 있는 유닛을 터치한 후 상대방 유닛을 터치하여 공격
파워가 0.5 이상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유닛을 터치한 후 이동하고자 하는 필드를 다시 터치하면 이동합니다. 유닛에 따라 이동 할 수 있는 거리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 칸 이동 시 파워가 0.5가 소모되며, 두 칸 이상 이동 시 1이 소모됩니다.
파워가 1 이상이면 공격이 가능하며, 유닛을 터치한 후 유효 거리 이내의 상대편의 유닛을 터치하면 됩니다.
근거리 유닛은 적군의 근처 1칸 이내에서 적군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원거리 유닛은 2칸 이상에서 적군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이동 시 상대편이 반격할 수 있는 방향/거리/파워가 되면, 상대편이 나의 유닛을 반격하며, 상대편의 파워가 0.5 감소됩니다.
작업을 마친 후에는 우측 하단의 PASS 버튼을 터치하여 턴을 넘길 수 있습니다.
{{ u.title }}
상대편의 방향 정면을 공격하는 것보다 측면이나 후면을 공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측면을 공격할 때는 공격력의 1.5배, 후면을 공격할 때는 공격력의 3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 정면을 공격할 시 상대방에 따라 반격을 맞을 수도 있기 떄문에 정면 공격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왕의 근처(8칸) 안에 있으면 버프 효과가 있습니다. 버프는 공격력, 방어력, 경험치 등이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효과를 말합니다.
방패병을 가장 앞 상단에 일렬로 배치하여 적이 나의 진영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일반적인 진형입니다. 이 방어 진형이 뚫릴 경우, 후방 공격을 받가 쉽습니다.
상대방이 검병 등으로 급하게 몰아부치는 공격이 예상될 경우, 방패병을 가장 후방에 배치하여 방어하는 진형입니다. 상대편이 나의 후방을 공격할 여지가 줄어듭니다.
상대방이 검병 등으로 급하게 몰아부치는 공격이 예상될 경우, 앞이 뾰족한 정삼각형의 진형을 만들어 방어하는 진형입니다. 왕은 중앙에 있어 방패병에게 방어 버프 효과를
줄 수 있고 양 측면의 방패병은 거리가 멀어 공격하기 까다롭게 만드는 진형입니다.
게임 중 우측 상단의 메시지 아이콘이나 화면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끝난 후 우측 하단의 home 버튼을 클릭하면 리플레이가 저장됩니다. 저장된 리플레이는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플레이 아이콘을 터치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10개까지의 리플레이(프리뷰 제외)가 저장 가능하며, 초과 시 과거의 리플레이는 삭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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